과기정통부, ‘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사업’ 8개 과제 선정
과기정통부, ‘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사업’ 8개 과제 선정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9.08.1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가상증강현실·드론·헬스케어 등의 연구를 실제 서비스로 사업화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2019년 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사업’의 8개 실증과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혁신성장동력 분야의 신시장‧신서비스 창출을 위해 분야간 융합 및 다부처 협력으로 실증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올해 신규사업이다.

그동안 과기정통부는 산‧학‧연, 지자체, 정부기관 등 수요기관으로부터 사전에 발굴한 113개 실증아이템 중 전문가 검토를 거쳐 올해 4월 22일 사업공고를 하였고, 지난 6월 사전기획과제 16개를 선정했다.

사전기획 단계에서는 산‧학‧연 컨소시엄을 통해 실증연구설계 및 사업모델 구체화 등 실증과제를 구체화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그간의 사전기획과제 성과에 대한 추진전략의 구체성 및 타당성, 기관 간 협조 체계 여부 등에 대해 대면평가를 실시, 총 8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표> 2019년 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사업의 8개 실증과제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8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약 17개월 동안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선정된 과제를 통해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드론, 헬스케어 등 혁신성장동력 분야의 그간의 연구가 실제 제품‧서비스군으로 실증‧사업화되면서 혁신성장동력 분야 성과 창출 가속화에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류광준 과학기술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 연구 성과의 신시장 진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포스트-R&D의 핵심인 실증작업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실증 결과 우수 성과는 공공조달, 성과발표회 등과 연계해 신시장 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