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XR300’ 출시
넷기어,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XR300’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08.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에 특화된 넷듀마 OS 탑재, 게임 서버 위치 컨트롤 등 특수 기능 지원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을 13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NETDUMA)의 듀마OS(DumaOS)를 탑재한 제품으로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은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하여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기능,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도록 돕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 기능,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능,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게이머들에게 특화된 다양한 특수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넷기어 게이밍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XR300은 차세대 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AC1750급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초고속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고성능 듀얼 코어 1.0GHz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다.

1개의 WAN 포트는 물론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 비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11n 방식의 무선 제품과 연결 시에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을 내장했다.

게이밍 공유기 XR300은 넷기어의 빔 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USB 2.0 대비 10배 빠른 1개의 USB 3.0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로워지며 공유기와 연결된 USB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PC 백업이 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넷기어 듀얼-밴드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는 편리한 사용 및 다양한 보안 기능을 내장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원 온/오프 버튼, 와이파이 온/오프 버튼 및 WPS 버튼을 지니고 있다.

한편, 넷기어는 기존에 출시한 전문가용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 XR500과 이번에 출시하는 XR300의 구매 고객 중 구매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영화 예매권 및 편의점 상품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사은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