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스위칭 허브 2종 출시
넷기어, 스위칭 허브 2종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19.08.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네트워크 통합 관리 및 PoE +지원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 비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08P & GC108PP’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 비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08P & GC108PP’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PoE+ 지원 8포트 기가 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2종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원 콘센트에서 멀리 떨어진 무선 액세스포인트, IP폰, CCTV 카메라 등에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면서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에서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며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델명은 넷기어 인사이트 관리형 기가 비트 PoE+ 스위칭 허브 GC018P와 GC108PP로서, 각각 8개의 100Mbps 및 1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이 두 스위칭 허브 모두 모든 포트에서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IP감시 카메라, VoIP폰, 무선 액세스포인트 등의 장비에 케이블을 통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PoE+ 기능을 갖췄다.

GC108P, GC108PP 모두 포트당 최대 30W의 전력을 지원하며 GC108P의 경우 최대 64W의 총 전력량을, GC108PP의 경우 최대 126W의 총 전력량을 지원할 수 있다.

넷기어 GC108P, GC108PP 스위칭 허브들은 기존 스위칭 허브 제품들이 PC와의 연결을 통한 복잡한 설정 및 관리를 요구했던 것과는 달리 IT 비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손쉽게 넷기어 인사이트 앱을 다운로드해 어디서든지 손쉽게 원격지에서 스위칭 허브 설정은 물론 사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스위치, 스토리지, 무선 AP등과의 통합 네트워크 관리가 내 손바닥 안에서 가능하다.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 비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들은 모든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매니지먼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및 ‘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 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 스위칭 허브들은 팬리스 설계로 조용한 작동 환경을 보장하며 지속적인 운영비용 절약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이 스위치는 견고한 메탈 케이스에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내장, 업계 선도의 5년 품질 보증 제도 지원 등 소규모 기업체에 안성맞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