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
에이아이트릭스,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9.08.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스타트업 최초, AI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국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Intel AI Builders Program)’에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인텔 AI 빌더’는 인공지능 분야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위해 인텔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컨설팅 그룹인 액센츄어와 IBM 및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페튬(Petuum), 엘레멘트 AI(Element AI) 등이 있으며, 한국 기업으로는 에이아이트릭스와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현재까지 총 25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선정돼 활동 중 이다.

인텔 AI 빌더의 회원은 인텔로부터 ▲인텔 AI 아카데미 및 회원 전용 인텔 AI 데브클라우드(DevCloud) 등 기술 지원 ▲회원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인텔 기업 고객과 적합한 고급 인력 헤드헌팅 서비스 ▲인텔 캐피털을 통한 투자 ▲인텔 주최 컨퍼런스 무료 참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혜택을 활용해 병원 내 패혈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의 성능을 최대화할 방침이다.

바이탈케어는 패혈증 발생위험 요인을 적시에 발견 및 처치해 발병 위험도를 크게 낮춰주며, 의료진의 선제적 대응을 지원해 병원 자원 효율 및 의료 서비스를 향상시킨다.

최윤식 에이아이트릭스 테크니컬 세일즈 팀장은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은 에이아이트릭스가 AI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를 잡는 첫 발걸음이다.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으로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의 핵심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