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HE, ‘3.9.3’으로 버전 업드레이드
티맥스OS HE, ‘3.9.3’으로 버전 업드레이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19.09.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뱅킹 호환성 향상, 신규 앱 추가 및 주요 기능 개선
티맥스OS 3.9.3 구동 화면
티맥스OS 3.9.3 구동 화면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가 PC 운영체계 ‘티맥스OS HE(Home Edition)’의 버전을 ‘3.9.3’으로 업그레이드, 인터넷뱅킹 호환성을 향상시키고, 신규 앱 추가 및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오에스에 따르면 ‘티맥스OS HE’는 9월 20일 기준 1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등 국내 주요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오류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버전의 불편성을 최소화시키고 보안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공인인증서 로그인부터 계좌 조회 및 이체 등 윈도우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티맥스OS 내의 소프트웨어센터도 다채로워졌다. 지뢰찾기 게임과 파일 전송 플랫폼 ‘파일질라(FileZilla)’ 등의 신규 앱이 추가됐다. 향후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리눅스 기반의 다양한 앱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는 MS 윈도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티맥스OS에서 지원함으로써 리눅스 기반의 OS 사용자를 더욱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또 기타 주요 은행들과의 추가적인 협력으로 지원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다.

기존 사용자는 이용하던 버전의 제어판에서 ‘티맥스OS 업데이트’를 시행해 간편하게 ‘티맥스OS 3.9.3’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OS 홈페이지 내 다운로드 센터에서 기존의 파일을 설치한 뒤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한편 티맥스OS는 오는 1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및 텍스트 인식 기능이 주요 추가 사항이다. 여기에 인터넷 강의 사이트 지원을 확대하고, 소프트웨어 센터에 사용 가능한 리눅스 기반 앱을 더한다.

이와 함께 원격 제어 VDS(Virtual Desktop Service)를 제공하고, 전력 관리 최적화도 실현하는 등 꾸준한 기능 개선 및 추가로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킬 방침이다.

티맥스OS 3.9.3 버전 다운로드 및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티맥스OS 홈페이지(www.tmax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