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문서뷰어, 포스코 전사 ECM 시스템에 적용
사이냅 문서뷰어, 포스코 전사 ECM 시스템에 적용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0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문서 바로 열람, 빠른 문서 검색 및 확인 등 효과
사이냅소프트의 문서 바로보기가 도입된 포스코 전사 ECM 시스템
사이냅소프트의 문서 바로보기가 도입된 포스코 전사 ECM 시스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포스코 전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ECM)에 적용됐다고 7일 밝혔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아래아한글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 문서를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포스코 임직원들은 이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에는 ECM으로부터 문서를 내려받고 이를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확인했다. 이에 따라 전사적으로 문서를 내려받는 횟수가 매일 약 10만회 이상으로 빈도가 높아 사무 업무 생산성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뿐만 아니라 문서 열람 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실행시간까지 약 8초가 소요되어 업무에 비효율적이라는 문제가 있었다.

포스코는 사이냅 문서뷰어 도입에 따라 썸네일로 문서내용을 확인하고,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열람 할 수 있어 문서 확인 시간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는 “사이냅 문서뷰어로 구현한 웹 기반 문서 바로보기, 퀵 뷰(Quick View)를 ECM에 적용해 가장 큰 불편사항이었던 열람 속도를 상당부분 개선했고, 문서를 빠르게 찾고,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임직원의 사용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라고 말했다.

사이냅소프트의 김시연 부사장은 “특정 권한 없이 기기에 문서를 내려 받지 않도록 하여 보다 안전한 문서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불필요한 시간 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고려해 시스템을 혁신하고자 하는 포스코의 요구에 사이냅 문서뷰어가 부합했다.”라고 말했다.

사이냅소프트의 사이냅 문서뷰어는 LG, 한화, 효성, 대림, 동국제강 등 대형 그룹사를 포함한 1000여개 기업의 그룹웨어, ECM, 경영관리 시스템, 지식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사내 시스템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