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엣지컴퓨팅 효과 극대화 ‘E 가이드’ 발표
슈나이더, 엣지컴퓨팅 효과 극대화 ‘E 가이드’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0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인프라 관리 솔루션 운영 체크리스트와 로드맵 등 유용한 정보 담아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엣지컴퓨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E-가이드’ 2종을 발표했다.

하나는 ‘엣지컴퓨팅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이며, 또 하나는 구매자를 위한 엣지 인프라 관리 가이드 등이다.

이번 E-가이드는 IT전문 리서치 기관 캐널리스(Canalys)와 협력해 개발한 것으로, 엣지 인프라 관리 솔루션 운영 체크리스트와 로드맵 등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IT업계 및 데이터센터 전문가,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 리셀러 등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첫 번째 E-가이드 ‘엣지컴퓨팅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은 350명 이상 IT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

엣지 컴퓨팅 지식을 쌓는 방법은 물론 ▲기존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솔루션 파악 ▲필요한 기능 및 판매 접근방식 이해 ▲엣지 설계 및 배포와 관리 활성화 도구에 엑세스하는 법 ▲산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돌발 상황에 잘 대처하기 위한 풍부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활용법 등 엣지컴퓨팅 프로젝트에서 인프라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자세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두 번째 E-가이드 ‘구매자를 위한 엣지 인프라 관리 가이드’에서는 IT전문가와 데이터센터 전문가가 엣지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선택하고 운영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와 수행해야할 단계별 주요 행동을 설명한다.

이와 함께 ▲엣지 인프라 관리 솔루션 필요성의 자체평가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솔루션 매핑(Mapping) ▲적절한 인력구성을 통한 팀 구성하기 ▲비즈니스 사례 및 실행 계획 수립 등 유용한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번에 선보인 E- 가이드 2종을 비롯해 ▲자체 통합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엣지 IT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