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프로세스 골드와 스텝샷 인수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골드와 스텝샷 인수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 제품군 출시, 더 빠르고 효과적인 프로세스 분석 및 자동화 구현
유아이패스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인 ‘프로세스 골드’와 글로벌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스텝샷’을 인수했다.
유아이패스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인 ‘프로세스 골드’와 글로벌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스텝샷’을 인수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유아이패스가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인 프로세스 골드(ProcessGold)와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인 스텝샷(StepShot)을 인수했다.

유아이패스는 인수한 프로세스골드와 스텝샷을 통합해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Uipath Explorer)’ 제품군을 새로 출시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 및 분석을 돕는 기능을 갖췄다. 고유의 과학적이고 시각적인 분석 툴을 통해 조직의 프론트 라인 및 백엔드 작업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쉽게 식별하고 문서화하며, 분석해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게 해준다.

스텝샷 인수로 통합된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프로세스 골드가 제공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및 모니터링해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해당 업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해 보여준다.

전 세계적으로 딜로이트, KPMG, EY, 포르쉐, KPN, 하이네켄, 필립스, 인피니언(Infineon), 베바스토(Webasto), 아혼(Aegon) 등이 프로세스골드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인수로 주요 RPA 공급업체 중 최초로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플랫폼에 탑재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유아이패스는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유아이패스의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및 로봇 로그에 시범 도입되었으며, 향후에는 전체 RPA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프론트엔드의 세밀한 사용자 행동에서부터 백엔드의 더 높은 수준의 트랜잭션 단계까지 구조화할 수 있게 된다.

유아이패스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 공동 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에게 큰 전환점이다. 앞으로 고객이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잘 분석하고, 자동화 기회를 파악하며 그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다. 궁극적으로, 고객의 자동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