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DX어워드’ 올해의 아태지역 수상기업 14개 발표
‘IDC DX어워드’ 올해의 아태지역 수상기업 14개 발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9.10.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과 신한은행, 정보 비전 부문 아태지역 수상사로 선정
2019 DX 어워드 아태지역 수상사 전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DX 어워드 아태지역 수상사 전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IDC는 24일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IDC DX 서밋 2019’에서 IDC DX어워드 올해의 아태지역 수상기업 14개사를 발표했다.

아태지역 수상사들 가운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모든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조직에게 수여하는 디지털 선구자(Digital Trailblazer)상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SATS가 수상했다.

한국에서는 교보생명과 신한은행이 정보 비전 부문 아태지역 수상사로 선정됐다.

교보생명과 신한은행이 수상을 한 정보 비전 부문은 고객, 제품, 비즈니스 경험 등과 관련된 정보의 가치와 효용을 실현하고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조직에게 수여한다.

교보생명은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기반의 언더라이터 시스템인 ‘바로(BARO; Best Analysis & Rapid Outcome)’ 구축 프로젝트를 실행해 수상했다.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언더라이팅(계약 심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신한은행은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시각화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고 분석용 참조 데이터 관리 시스템 및 주제별 데이터 마트와 분석 결과 공유 플랫폼을 구축, 이를 통해 업무의 생산성과 역량을 향상시키고 기업 전반의 의사결정 체계 변화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