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케이뱅크와 MOU 체결
웹케시, 케이뱅크와 MOU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리나라 내에서 송금, 대금결제 등 은행 업무 가능
웹케시와 케이뱅크가 경리나라에서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가운데 왼쪽)과 웹케시 윤완수 대표
웹케시와 케이뱅크가 경리나라에서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가운데 왼쪽)과 웹케시 윤완수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웹케시는 케이뱅크와 경리나라 사용자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리나라와 케이뱅크의 협약으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를 거래하는 기업도 경리나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리나라 내에서 거래처 송금, 대금결제 등 은행 업무는 물론 케이뱅크를 통한 경리나라 가입도 가능하다.

경리나라는 웹케시가 출시한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 등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기존 회계프로그램 또는 ERP와 경리나라의 차별점은 ‘편리성’이다.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쉽게 사용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높은 구축비 등으로 진입장벽이 있었다.

경리나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증빙/영수증 자동수집과 인터넷뱅킹의 조회/이체 기능이 합쳐져 경리업무를 덜어주고,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리나라는 △증빙/영수증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영업 보고서 등 경리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만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공한다.

웹케시는 경리나라의 핵심 기능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는 경리나라 모바일 버전을 지난해 출시됐다. 대표적인 기능은 실시간 미수금/미지급 조회, 전 계좌 조회, 장부 거래내역 조회 등이며, 여기에 스마트비서를 통해 일일 업무 보고도 받아 볼 수 있다.

웹케시 강원주 부사장은 “케이뱅크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젊은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 창업자,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리나라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