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모집
티맥스오에스,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에 관심 있는 Z세대와의 소통∙공감 강화 등 목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OS(TmaxOS)’의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1기를 모집한다.

티맥스오에스는 지난 8월 개인 사용자용 PC 운영체계 ‘티맥스OS HE(TmaxOS Home Edition)’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B2C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소프트웨어 산업에 관심 있는 Z 세대와의 소통∙공감 강화 및 요구 파악을 위해 진행된다.

구르미 1기로 선발된 대학생은 8주 동안 개인 및 팀 활동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주요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어낸다. 사용 후기,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통해 ‘티맥스OS(운영체계)’, ‘투오피스(오피스)’, ‘클라우드스페이스(클라우드 앱 플랫폼)’ 등을 알리는 활동을 펼친다.

우수 콘텐츠는 티맥스오에스 공식 블로그,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TV 등에 게재된다. 서포터즈 혜택으로 팀 별 100만 원의 활동비, 오프라인 모임 비용, SNS 마케팅 교육, 우수자 및 팀 포상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6일까지다. IT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SNS 인플루언서, 사진 및 영상 편집 역량, 오피스 소프트웨어 및 협업 툴 사용 경험 등이다.

티맥스는 서포터즈 각 팀의 멘토로 티맥스의 마케팅 실무자를 배정한다. 또한 제품 기획, 디지털마케팅, 영상 제작 등 여러 직군의 실무자가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티맥스 연례 최대 행사인 ‘티맥스데이 2019(TmaxDay 2019)’ 체험을 통해 마케팅 현장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기업 홍보 수단으로만 서포터즈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박수환 티맥스오에스 마케팅 실장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예비 마케터로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과정을 지원하고 유관 직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며 “사용자 입장에서 바라본 피드백을 제품 개선에 반영하고, 기업과 서포터가 서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