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M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 체결
SAP-M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0.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ERP와 S/4HANA의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SAP ERP와 S/4HANA 등을 온프레미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전환하는 내용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간편하게 최신 클라우드 기술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임브레이스 프로젝트(Project Embrace)’를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상의 ‘임브레이스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은 ▲SAP ERP 온프레미스에서 SAP S/4HANA 클라우드로 편리하게 전환 ▲애저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의 통합 지원 모델 수립 ▲SAP,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통합 파트너들의 협업으로 추천 솔루션과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담은 로드맵 제공 등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전 세계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와 함께 통합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로드맵, 그리고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특히 애저와 함께 SAP 클라우드 플랫폼 컴포넌트를 재판매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AP 공동 최고경영책임자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은 “이번 파트너십은 SAP S/4HANA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고객들이 겪는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커머셜 비즈니스의 수석부사장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최우선 파트너로 선정한 SAP의 결정으로 양사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특히 공동 판매가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