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 나라장터 조달 등록
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 나라장터 조달 등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웍트로닉스-디지털워커52’, 국산 RPA 솔루션 공공시장 적용 확산 기대
이든티앤에스의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
이든티앤에스의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든티앤에스는 자체 개발한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디지털워커52’가 10월 30일 공공조달 장터인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든티앤에스는 지난 7월 GS 인증 1등급 획득에 이어 이번 조달 등록으로 본격적인 공공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이든티앤에스 디지털사업본부 임형태 전무는 “외산 RPA 솔루션이 국내 RPA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산 RPA 솔루션 기업은 개별적인 기술적 특성과 합리적인 공급 가격을 기반으로 외산 솔루션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라며 “만약 국산 솔루션을 선호하는 공공기관의 RPA 솔루션 도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중소, 벤처 기업 위주인 국내 RPA 솔루션 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시장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웍트로닉스’는 업무(Work)와 전자공학(Electronics)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로봇을 구현하는 ‘웍트로닉스 클라이언트(Client)’와 소프트웨어 로봇 운영을 관리하는 관리자 포탈인 ‘웍트로닉스 매니저(Manager)’로 구성돼 있다.

이든티앤에스는 10월 13일 웍트로닉스 솔루션 기반 언어 체계에 대한 특허 출원으로 독자 보유 기술에 대한 보호 장치를 마련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나라장터 조달 등록으로 공공기관에서 수행해야 하는 단순 반복 업무 부담을 RPA 솔루션으로 최소화하고, 대신 핵심 역량과 업무 수행 시간을 대 국민 공공 서비스 개선과 창의적 업무 개발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것이 진정한 공공기관과 공기업의 업무 혁신 기반이며 디지털 전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