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 참여
앤시스,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 참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0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분야 제품개발 비용과 시간 절감 방안 논의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에 참여했다.

앤시스는 지난 1일 대전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 농기계 관련 제품과 부품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이기 위한 시뮬레이션 기반의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존디어(John Deere), 캐터필러(Caterpillar) 등 글로벌 기업을 예로 들어 정보분석가, 데이터 사이언스, 시뮬레이션 분야 엔지니어의 채용을 늘려 협업을 이룬 성과를 강조했다.

앤시스에 따르면 이들 농기계 업체들은 장비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신제품 개발 시 드는 비용과 속도를 대폭 개선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지향적인 제품을 빠르게 출하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대동공업, 동양물산, 국제종합기계, LS엠트론한국기계연구원을 비롯한 농기계 분야의 핵심 기업과 국내 R&D연구소 및 대학 등 총 16개 기업·기관·학교가 참가했다.

앤시스는 이번 세미나에서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했다. 또 엔시스 솔루션을 활용한 농기계 NVH 해석 방안 및 사례와 농업용 전동모터 NVH 해석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김재철 박사는 앤시스 제품을 사용해 개발한 ‘압전션트를 이용한 소음진동 저감기술’을 발표하며 실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박영준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그간 주요하게 다뤄지지 않았던 농기계 분야의 시뮬레이션 기법 적용에 대한 첫 산학연 합동 세미나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앤시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해석 방법과 사례를 통해 농기계 개발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여러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그간 앤시스 솔루션이 많이 활용되지 않았던 농기계 분야 관련 세미나에 참여해 앤시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 첨단농업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혁신 사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