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 “클라우드로 업무 시간 단축 등 효과”
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 “클라우드로 업무 시간 단축 등 효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SNS 솔루션인 ‘티그리스’ 도입, 가격 및 통합 관리 기능 등 고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개발, 컨설팅 및 영업 전문 회사이다. 주력 제품은 ‘이노블록 플랫폼(INNOBLOCK PLATFORM)’과 ‘이노블록 몬(INNOBLOCK MON)’ 등이다.

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은 2019년 5월에 타이거컴퍼니의 기업용 SNS 솔루션인 ‘티그리스’를 도입해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및 그룹웨어로 활용하고 있다.

그간 그룹웨어인 하이웍스를 이메일 서비스 용도로 사용하다가,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한 화면에서 채팅, 전자결재, 캘린더 등을 통합해 전체 관리하는 티그리스 솔루션이 매우 우수해 도입을 결정했다.

티그리스를 선정한 것은 이같은 통합 관리라는 장점 외에 가격, 사용의 편리성(UI, UX) 등도 고려됐다.

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의 최광철 전략기획 실장은 “티그리스 솔루션은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며, 기업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타사 대비 효용성이 좋았다”라며 “또 정부의 2019 클라우드 확산 사업으로 좀더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는 점도 한몫했다”고 밝혔다.

이 기업용 SNS 솔루션의 사용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등의 효과를 거뒀다.

최광철 이노블록·리드포인트시스템 전략기획 실장

최광철 실장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협업할 수 있고 업무를 공유할 뿐 아니라, 관리도 매우 수월하다. 문서를 클라우드로 저장할 수 있어 외부에서 업무를 처리할 때 편리하다”고 밝혔다.

최 실장은 이어 “기존에는 외근 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티그리스의 도입으로 모바일로 바로 작성 및 답신할 수 있어 실제 사무실에서 업무를 처리했을 때보다 약 2~3시간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이노블록과 리드포인트시스템은 앞으로 데이터 저장 및 주 52시간에 따른 출퇴근 관리, 회계관리 솔루션 서비스 등과 관련한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