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삼영화학공업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공급
로지스팟, 삼영화학공업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 물류 흐름 통합적 가시화,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 기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로지스팟이 국내 전자필름, 포장필름 전문 기업인 삼영화학공업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영화학공업은 1959년에 설립된 석유화학 공업 기업이자, 세계적인 전자필름, 포장필름 기업이다.

로지스팟은 삼영화학공업 청주공장을 시작으로 삼영화학공업의 물류 전반에 대한 배차와 플랫폼 기반의 운송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규모는 한달 기준 약 800대에서 1,000대 가량이다. 올해 12월에는 구미공장, 내년 1월부터는 광명센터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영화학공업 물류총괄 홍영락 차장은 “스마트팩토리와 기업 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모색하던 중 로지스팟을 접하게 됐다. 로지스팟의 서비스를 통해 회사 전체 물류 흐름을 통합해서 가시화하고, 체계적인 운송관리에 의한 업무 효율 향상과 함께 고객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영화학공업은 1973년에 국내 최초 포장용 필름인 ‘BOPP 필름’을 생산하였고, 1989년에는 ‘축전용 캐파시터 필름’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1988년에는 국내 최초, 세계 다섯 번째로 ‘콘덴서용 초박막 캐파시터 필름’을 개발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면서 국내 캐파시터 필름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전세계 약 3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로지스팟은 자체 개발한 운송 플랫폼을 기반으로 B2B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MTS: Managed Transportation Service) 스타트업으로서, 설립 3년 만에 200개 이상의 기업고객과 10만 여대의 화물차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송통합관리, 입출고 관리, ERP시스템 연동 등 차별화된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