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포르쉐 포뮬러 E팀과 협업
앤시스, 포르쉐 포뮬러 E팀과 협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레이싱카 ‘포르쉐 99X 일렉트릭’의 첨단 전기 파워트레인 제작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 ‘포르쉐 99X 일렉트릭’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 ‘포르쉐 99X 일렉트릭’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앤시스가 태그 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팀(TAG Heuer Porsche Formula E Team)과 협업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포르쉐 모터 스포츠 엔지니어들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인 ‘포르쉐 99X 일렉트릭(Porsche 99X Electric)’의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는 첨단 전기 파워트레인을 제작한다.

앤시스의 솔루션은 포르쉐 엔지니어들이 차세대 포르쉐 E-퍼포먼스(E-Performance) 파워트레인을 제작함으로써 포르쉐 99X 일렉트릭이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서브시스템과 각 구성 요소들에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공급하여 모터 및 전력 전자 장치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크게 줄인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측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포르쉐 E-퍼포먼스 파워트레인의 모터, 기어박스, 전력 전자 장치 및 제어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포르쉐 99X 일렉트릭이 가능한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장거리에서 놀라운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뛰어난 에너지 관리를 제공하는 파워트레인은 경주 중에 운전자에게 수많은 전술적 옵션을 제공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