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등에 투입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인 애피어(Appier)가 시리즈D 펀딩을 통해 미화 8,000만 달러(한화 약 9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TGVest 캐피탈, HOPU-ARM 이노베이션 펀드, 테마섹(Temasek)의 파빌리온 캐피탈(Pavilion Capital), 인시그니아 벤처 파트너스(Insignia Venture Partners), 자프코 인베스트먼트(JAFCO Investment) 및 UMC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애피어가 유치한 총 투자 금액은 미화 1억6,200만 달러(한화 약 1,9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은 애피어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강화,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인재 확보,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넘어서 새로운 산업에까지 적용될 수 있는 AI 혁신에 투입될 예정이다.
애피어는 2017년의 시리즈C 펀딩 이후 높은 성장을 해왔다. 2018년 큐그래프(QGraph), 최근의 이민(Emin, Emotion Intelligence) 등 2개의 스타트업을 인수하고, 관련 기술을 애피어의 핵심 제품에 전략적으로 통합했다.
현재 애피어는 12개 시장에서 14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4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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