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제공
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제공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관리 교육’ 및 ‘보안 취약점 점검 교육’ 등으로 구성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쿤텍은 중소기업이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점검하고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웹 및 애플리케이션의 잠재적 취약점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취약점과 위험 식별을 위한 소프트웨어 검증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중소 개발업체는 이를 점검할 수 있는 도구와 전문인력을 갖추지 못해 침해 사고의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돼 있는 실정이다.

쿤텍의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과정’은 쿤텍이 2018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는 ‘오픈소스 관리 교육’ 및 개발자를 위한 ‘보안 취약점 점검 교육’, ‘웹 취약점 점검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교육과정은 취약점을 점검해야 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기업 웹 사이트 보안 담당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구성
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구성

쿤텍의 ‘소프트웨어 검증 컨설팅’은 ▲프로그램의 실제 실행 없이 코드를 분석하는 ‘소스코드 정적분석(CWE) 검증 서비스’ ▲웹 모의해킹 등을 통해 웹 보안 취약점을 찾는 ‘웹 애플리케이션 동적분석(CVE) 서비스’ ▲오픈소스 SW 전문가에 의한 보안 취약점 조치를 진행하는 ‘오픈소스 취약점 진단 서비스’ ▲모의훈련 시나리오를 통한 ‘APT & DDoS 모의 훈련 서비스’ ▲조직 정보 보안 수준의 능동적 평가를 위해 실제 공격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모의침투 테스트(Penetration test)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개발사는 쿤텍의 소프트웨어 검증 컨설팅을 통해 필요한 모든 보안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보안성 및 신뢰성 확보가 가능해 침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