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개 사업총괄·4개 부문 체제로 조직개편
LG유플러스 1개 사업총괄·4개 부문 체제로 조직개편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12.0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홈 사업조직 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트롤 타워 신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LG유플러스는 기존 5개 부문 체제를 1개의 컨슈머(Consumer)사업총괄과 컨슈머 영업 부문, 기업 부문, FC(Future & Converged) 부문, 네트워크 부문 등 4개 부문으로 조직을 개편한다.

LG유플러스는 유·무선의 유기적인 서비스 기획, 가구 단위 통합 마케팅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사업을 담당하는 ‘퍼스널 솔루션(PS) 부문’과 IPTV 및 초고속 인터넷 사업을 담당하는 ‘스마트홈부문’을 통합한 ‘컨슈머(Consumer) 사업총괄’을 신설한다.

컨슈머 사업총괄 산하에는 ‘PS영업그룹’과 ‘스마트홈 고객그룹’을 통합한 ‘컨슈머 영업부문’을 신설해 고객 접점을 일원화하고 유무선 상품을 통합 판매하는 채널로 신속하게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통신·미디어 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고전략책임인 ‘CSO’ 산하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DX담당’을 신설하고, 이를 뒷받침할 ‘FC부문’ 산하의 기술 관련 조직을 ‘DT(Digital Transformation)그룹’으로 일원화시키기로 했다.

DT그룹은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고객 인사이트 분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비스 발굴과 기술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FC부문 산하에 ‘미래기술개발 랩(Lab)’, ‘선행서비스발굴 랩(Lab)’도 신설한다.

컨슈머사업총괄은 황현식 사장이며, 기업부문장은 최택진 부사장, FC부문장은 이상민 부사장, 네트워크 부문장은 권준혁 전무, 컨슈머영업 부문장은 임경훈 전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