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제로페이 도입
인하대병원, 제로페이 도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2.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수수료 부담 낮춰, 소비자들 소득 공제 혜택
12월 2일부터 인하대병원의 병원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12월 2일부터 인하대병원의 병원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인하대병원에서 제로페이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2일부터 인하대병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진료비, 약제비 등을 결제할 수 있다.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가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2~3%대의 카드수수료 대비 낮은 수수료율이 장점이다. 인하대병원은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는 소득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및 간편결제 앱을 통해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은행앱 15개, 간편결제앱 11개다.

은행 앱의 경우 △리브(국민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NH앱캐시(농협은행) △올원뱅크(농협은행) △신한 쏠(신한은행) △우리WON뱅킹(우리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경남은행) △광주은행(광주은행) △콕뱅크(농협중앙회) △IM샵(대구은행) △썸뱅크(부산은행) △MG상상뱅크(새마을금고) △수협파트너뱅크(SH수협은행, 수협중앙회) △포스트페이(우정사업본부) △뉴스마트뱅킹(전북은행)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네이버페이 △체크페이 △SSGPAY △페이코 △Lpay(롯데멤버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티머니 △핫플레이스 △캐시비 등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스마일페이 △비즈플레이 △SK Pay △유비페이 △레일플러스 △핀트 등의 앱이 12월 중으로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네이버페이, 케이뱅크, 머니트리, 티머니, 페이코, 체크페이 등에서 제로페이로 첫 결제시 1000원 이상을 결제하면 1000원을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