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예술의전당,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독점 업무협약
LG유플러스-예술의전당,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독점 업무협약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12.02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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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전당 공연 실황 생중계, VOD 서비스, 실감형 콘텐츠 공동 제작 등 추진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오른쪽)과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이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을 위한 미디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오른쪽)과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이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을 위한 미디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LG유플러스와 예술의전당은 2일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을 위한 미디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가 보유한 IPTV 방송, 5G 통신 및 초고속 인터넷 기술을 예술의전당 콘텐츠와 결합, 공연 영상화 사업을 활성화해 더 많은 고객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예술의전당은 2013년도부터 ‘싹 온 스크린(SAC on Screen)’ 서비스로 공연 영상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싹 온 스크린’은 예술의전당이 선별한 우수한 공연과 전시의 영상화. 우수 예술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국민이 함께 보고 즐기는 프로젝트이다.

LG유플러스와 예술의전당은 향후 ▲공연 실황 중계 및 VOD 서비스 ▲예술의전당 공연 대상 실감형(VR) 콘텐츠 공동 제작 ▲공연 영상화 사업 공동 마케팅 등에 관해 유기적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올해 10월 LG아트센터 매진을 기록하며 호평 받은 천재 연출가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신작 ▲내년 100주년을 맞는 유럽 최대 클래식 축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2019>의 올해 인기 공연 ▲국내 미술전시 중 최다 관객을 동원한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영국 특별전을 담은 <데이비드 호크니 영국 특별전> ▲평화를 연주하는 세계적 첼리스트 요요 마의 <요요 마 바흐 프로젝트> ▲세계 최대 팝 페스티벌 <글라스톤베리 2019> 등 250여편의 공연, 전시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 중이다.

공연 영상화는 문화예술 대중화 취지로 해외 유명 공연 단체들이 시도하고 있는 사업이다. 베를린 필하모닉은 ‘디지털 콘서트홀(digitalconcerthall.com)’ 사이트를 운영하며 최근 50년간 공연을 고화질•고음질 영상기록으로 남기고, 주요 공연을 전세계 웹 스트리밍 방식으로 생중계하고 있다.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도 ‘메트 오페라 온 디맨드(MET Opera on Demand)’ 디지털 서비스로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누구나 공연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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