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내년 ‘DX센터 시즌 2’ 오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내년 ‘DX센터 시즌 2’ 오픈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2.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00여명 고객 방문, 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델 제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 BMT실 전경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 BMT실 전경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올해 초 문을 연 ‘DX(Digital Transformation) 센터’의 성과와 2020년 업그레이드 계획을 2일 밝혔다.

올해 1월 오픈한 DX센터는 차세대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 공간이다. 미래 데이터센터의 변화 및 향후 로드맵까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컨테이너,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등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최신 IT 인프라 기술에 대한 데모와 컨설팅도 가능하다.

DX센터는 오픈 후 현재까지 600명 이상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이 방문했다. 특히, 방문했던 고객이 내부 연관 부서에 추천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하나의 프로젝트가 아닌 기업의 전체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를 잡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내년 초 업그레이드된 ‘DX센터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원의 연결∙이동∙관리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데이터센터 모델의 미래로 판단, 풀 SDDC(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DX센터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사업팀 박승규 팀장은 “디지털 시대의 IT는 단순하고, 통합 운영되어야 하며, 자동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미래지향적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해서는 새로운 조직, 새로운 업무, 새로운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라면서 “고객들은 ‘DX 센터 시즌 2’를 통해 관리자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이 역할에 맞게 사용하고, 비용 최적화는 물론 어떤 형태의 서비스도 즉시 운영∙관리∙확장 가능한 풀 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MC on AWS’의 국내 공식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사로 최근 공공 분야의 풀 SDDC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국내 레퍼런스를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