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한성대, 창의융합 인재 양성 파트너십 체결
SAP-한성대, 창의융합 인재 양성 파트너십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2.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맞춤형 혁신 융합교육 과정 공동 개발,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AP는 한성대학교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적 혁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SAP S/4HANA 기반의 맞춤형 융합 인력을 양성해 취·창업에 연계하고, 교내에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공동 운영해 지역 소상공인을 비롯한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의 현실성을 높일 계획이다.

SAP와 한성대학교는 SAP S/4HANA 기반의 실무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한다. 교내에서 시행될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 중심의 수업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융합 프로젝트 주제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전략적 혁신 파트너십 협약을 토대로 SAP S/4HANA 기반의 실무 융합 교육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SAP 국제공인자격 취득을 연결해, 취득한 학생들에게는 취업, 창업의 기회로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수요 기업과의 인턴십 및 채용 연계 과정도 함께 운영하며, SAP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또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통해, 동대문 패션타운에 모든 이해관계자(디자인-원재료 구입-생산-유통-판매)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패션타운 지역사회의 활성화 및 패션 산업과 관련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한 창업 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