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창원문성대, MOU 체결
다쏘시스템-창원문성대, MOU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2.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팩토리 플랫폼 구축 및 운영으로 제조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
맨 앞줄 왼쪽부터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 창원문성대 이원석 총장, 경남창원스마트산단 박민원 단장
맨 앞줄 왼쪽부터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 창원문성대 이원석 총장, 경남창원스마트산단 박민원 단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다쏘시스템은 13일 창원문성대학교와 경남창원스마트산단 사업단과 3D 팩토리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통한 제조 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다쏘시스템은 창원문성대학교와 공동 투자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3D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플랫폼 기반의 지속적인 핵심 서비스 발굴 및 개선을 위한 산학관 협의체를 운영하고 글로벌 산학관 선진 사례와 신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지역 기업과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핵심 서비스 중심의 창업 및 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3D 팩토리 플랫폼 운영 장비 및 부속 시설의 공동 투자 및 활용을 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에서는 온라인 기반의 실무 교육을, 창원문성대학교에서는 이론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전교생은 입학 동시에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라이선스와 플랫폼 개인 계정을 부여받아 언제 어디서든지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까지 학외에서도 자유롭게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3D CAD, 설계, VR 기술 등에 대한 과정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학생 개개인이 본인에게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플랫폼을 자연스럽게 접함으로써 프로젝트관리프로세스(PMS) 과정을 체득하여 다양한 업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3개 기관은 2019년도에 본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에 착수해 2020년도 1학기부터 재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2학기부터 재직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