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기능 강화
아비바,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기능 강화
  • 최종엽 기자
  • 승인 2019.12.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프로세스 간 정보 단절 제거하고 협업 촉진, 생산성 강화 및 의사결정 프로세스 개선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아비바가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Value Chain Optimization)의 기능을 강화했다.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은 프로젝트 진행 시 정보의 단절을 예방하고 체계화된 정보네트워크 형성으로 의사결정을 돕고 비즈니스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각기 다른 업무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관리자와 제조업자의 공급망 및 운영 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정유, 석유화학, 철강, 광업, 식음료, 소비재, 상하수처리 등 다양한 기간 산업의 공정에 최적화돼 있다.

또한,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의사 결정의 역량과 속도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밸류 체인 전체의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아비바 측은 “기존의 산업 운영망은 포인트 솔루션을 통한 낮은 수준의 통합으로, 프로세스 간 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정보 단절 및 경제적 손실이 발생해왔다”라면서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술 및 디지털 트윈 혁신 솔루션을 분석 툴과 결합해 운영 프로세스 간 존재하는 정보 단절을 제거하고 협업을 촉진해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다국적 기업들은 아비바의 밸류 체인 옵티마이제이션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경제적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아부다비 국영 석유 공사(ADNOC, 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는 생산 기획 프로세스 통합으로 6천만달러에서 최대 1억달러를 절감했으며 영국의 석유기업 BP는 원유 매입 결정에 걸리는 시간을 2일에서 2시간 미만으로 단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