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 공개
씨게이트,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 공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1.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컴퓨팅 시대 대응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
씨게이트의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
씨게이트의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CES 2020에서 혁신적인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Lyve Drive Mobile System)’을 공개했다.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시스템은 엣지 컴퓨팅 시대에 대응하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엔드 포인트에서 엣지, 코어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개발됐다. 그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라이브 드라이브 카드(Lyve Drive Card) 및 라이브 드라이브 카드 리더기(Lyve Drive Card Reader): 고성능의 1테라바이트 CFexpress 카드와 엔드 포인트의 데이터 소스를 수신할 수 있는 휴대용 카드 리더기

▲라이브 드라이브 셔틀(Lyve Drive Shuttle): DAS, NAS 등 외장 스토리지 장치에서 쉽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자율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및 전송 솔루션이다. HDD 및 SDD의 구성에 따라 최대 16TB의 용량을 제공하며, PC 없이도 파일을 직접 복사할 수 있는 전자잉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제공

▲라이브 드라이브 모바일 어레이(Lyve Drive Mobile Array): 내구성이 높고 이동이 용이한 밀봉된 고성능 6베이 어레이이다. 씨게이트는 CES 2020에서 총 용량 108테라바이트에 달하는 18TB 엑소스(Exos) HAMR 하드 드라이브 여섯 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드라이브 모듈러 어레이(Lyve Drive Modular Array): 기업이 고유의 작업 속도에 맞춰 드라이브를 구축할 수 있는 유연한 고성능 4베이 어레이이다. 씨게이트의 MACH.2 멀티 액추에이터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엑소스 2X14 엔터프라이즈 하드 드라이브를 갖췄다.

▲라이브 드라이브 렉 마운트 리시버(Lyve Drive Rackmount Receiver): 케이블 없이 데이터센터 패브릭으로의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해 두 개의 라이브 드라이브 어레이를 지원하는 4U 랙마운트 수집 허브

씨게이트는 CES 2020에서 데이터 소스인 엔드 포인트에서부터 데이터를 추출해 즉각적인 분석을 할 수 있는 엣지와 장기간 데이터를 보관하는 코어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의 전반적인 이동 경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정적인 디스크 드라이브 개념에서 벗어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스토리지가 원활하게 연동돼 데이터의 잠재성을 비즈니스 성장으로 변환시키는 혁신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