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커뮤니티-메가존 클라우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협약
넥서스커뮤니티-메가존 클라우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협약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1.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사업화 합의
메가존 클라우드와 넥서스커뮤니티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13일 체결했다. 넥서스커뮤니티 양재현 대표(왼쪽)와 메가존 클라우드 조원우 공동대표
메가존 클라우드와 넥서스커뮤니티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13일 체결했다. 넥서스커뮤니티 양재현 대표(왼쪽)와 메가존 클라우드 조원우 공동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넥서스커뮤니와 메가존 클라우드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관한 기술 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가트너가 선정한 전 세계 1위 클라우드 고객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젠데스크(Zendesk)와 연동할 수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가 개발을 추진하는 컨택센터 솔루션은 넥서스커뮤니티의 제다이와 메가존 클라우드의 AWS 구축·운영 역량을 결합한 것으로 ‘AWS클라우드 기반 제다이’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 클라우드의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자회사들을 통해 공동 영업할 계획이다.

넥서스커뮤니티는 1991년 설립 이후 30여년 간 국내 컨택센터 시장을 이끌어 왔다. 컴퓨터전화관리(CTI) 미들웨어를 자체 개발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인터랙션 플랫폼 ‘제다이(JEDAI)’를 출시한 바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은 시스템 구축 시간이 짧고, 초기 투자 비용도 낮으며, 콜센터 규모의 확장 및 축소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모든 시스템과 솔루션을 직접 구매해 사내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기업은 상담원과 PC 등만 있으면 전세계 어느 국가와 어느 장소에서든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동일한 보안 정책을 유지하며 쉽게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관리 서비스 외에 기업들이 이미 운영하고 있는 구축형 컨택센터를 클라우드로 옮기거나 하이브리드로 기존 컨택센터와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병행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도 제공한다.

넥서스커뮤니티 양재현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넥서스커뮤니티 제다이 및 관련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고도화해 확장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 조원우 공동대표는 “이번 넥서스커뮤니티와의 파트너십으로 젠데스크 등 CRM을 활용하거나 콜센터를 자체 구축해야 하는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컨택센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과 인공지능(AI) 챗봇(ChatBot)이 결합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