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10% 할인 이벤트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10% 할인 이벤트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1.1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앱과 페이앱에서 이용 가능,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도
전통시장에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사용시 10%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전통시장에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사용시 10%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품권 할인 이벤트에 나선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월 50만원 할인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10만원 권은 9만원에, 50만원 권은 4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현재 모바일온누리상품권 구입•결제 앱에서는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외에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창원사랑상품권 △김해사랑상품권 △산청사랑상품권 △하동사랑상품권 △합천사랑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곡성심청상품권 △담양사랑상품권 등 각 지역 상품권도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상품권 역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률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스마트한 설 제수용품 소비가 가능하다.

전국의 전통시장 수는 1500여개. 마장축산물 시장에서 한우를 구입해 선물용으로 써도 좋고, 각종 전통시장에서 채소, 건어물, 과일 등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 및 지역 상품권은 은행 앱, 페이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다. 현재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이용 방법도 편리하다. 전통시장 등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는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실물 상품권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즉시 현금화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