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PoE 지원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2종 국내 출시
넷기어, PoE 지원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2종 국내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2.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의 기가비트 포트 내장, 케이블을 통한 전력 공급 등이 특징
PoE 지원 16 포트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넷기어 GS316P’(위쪽)와 ‘넷기어 GS316PP’
PoE 지원 16 포트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넷기어 GS316P’(위쪽)와 ‘넷기어 GS316PP’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넷기어코리아는 최근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하는 16포트 기가비트 비관리형 스위칭 허브 2종을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GS316P, GS316PP로서, 16개의 10/100/1000Mbps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소호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설치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스위칭 허브들은 16개 모든 포트에서 UTP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 및 PoE+ 기능을 지원해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 IP폰, CCTV 감시 카메라 등에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해 설치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포트당 30W 최대 76W의 전력을 지원할 수 있다.

넷기어 GS316P 및 GS316PP는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 작업이 필요 없이 바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음성 및 비디오와 같은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는 IEEE 802.1p 및 DSCP 기반 QoS를 지원한다.

이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들은 자동 MDI/MDIX 기능을 지원해 크로스오버 케이블을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손쉬운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사용을 위해 LED 표시등을 제공한다.

또한 트래픽 및 프레임 우선순위 지정을 위해 802.1p QoS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다. 이 스위칭 허브에 연결돼 있는 클라이언트 장비의 최대 속도를 자동으로 인식해 최고 속도로 자동 연결해 준다.

특히 넷기어 PoE 지원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들은 포트에 트래픽이 적거나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통신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최신 에너지 효율 이더넷(IEEE 802.3az) 표준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은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으로 데스크톱은 물론 벽면 혹은 랙 장착 역시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표시 등을 내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