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안랩샘’ 10기 수강생 모집
안랩, ‘안랩샘’ 10기 수강생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2.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 코딩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2월 23일까지 총 355명 모집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안랩이 2월 23일까지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 무료 교육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10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랩샘' 프로그램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SW 코딩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안랩이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맘이랜서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한다.

이번 ‘안랩샘’ 10기 교육과정은 현장 교육 참여가 어려운 수강희망자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신설하고, 전 교육과정에 인공지능(AI)의 개념과 트렌드 학습, 인공지능 프로젝트 예제를 반영한 실습 커리큘럼을 포함시켰다.

오프라인 현장 교육과정은 서울과 광주 지역에서 각각 열린다.

서울지역 교육과정은 안랩샘아카데미 전용 교육장(송파구 잠실)에서 진행되며 ▲스크래치 ▲아두이노 ▲앱인벤터 ▲파이썬 ▲PBL(Project Based Learning)퍼실리테이터 부문에서 각 45명씩 총 225명을 모집한다.

광주 지역 교육과정은 호남대 랄랄라스쿨(광주 서구)에서 진행되며 ▲스크래치 ▲아두이노 부문에서 각 35명씩 총 70명을 모집한다.

온라인 교육과정은 ▲스크래치 부문에 한해 60명을 모집하며, 이번 기수 시범사업 후 확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안랩샘’ 10기 수강생 모집에는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성별 관계 없이 구직청년 및 구직시니어)를 선발한다.

‘안랩샘’ 10기 수강생 모집 지원은 2월 23일까지 맘잡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