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TSI홀딩스,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카페24-TSI홀딩스,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02.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시장 내 전자상거래 사업 성공전략 공개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카페24는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매출 1조7000억원 규모 일본 패션대기업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핵심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 분야별 브랜드를 보유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K패션쇼핑몰 ‘모루지(MORUGI)’를 운영하는 TSI홀딩스는 ▲일본 내 K패션 인기 배경 ▲일본 전자상거래 환경과 특징 ▲모루지 입점 방식 및 판매활성화 전략 등 현지 특성에 알맞은 진출 방안을 제시했다.

TSI홀딩스 와타나베 히로유키 이사는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K패션 상품을 원하는 일본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카페24를 통해 모루지에 입점하면 한국 사업자들은 한층 더 빠른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월간 이용자수 440만 명에 달하는 일본 10~20대 타깃 온라인 패션 전문매거진 메리(MERY)는 ▲일본 패션시장 특징 ▲일본 소비자 대상 콘텐츠 전략 ▲메리를 통한 현지 홍보마케팅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국내 쇼핑몰 운영자는 판매 채널 다양화로 매출 성장, TSI홀딩스는 한국 브랜드 입점 확대로 경쟁력 강화하는 등 글로벌 이커머스 거래액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카페24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끊임없이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용자수는 440만 명에 달할 만큼 일본 내 젊은 소비자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