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MCU 공급
마우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MCU 공급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3.11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L5’ 시리즈, 다양한 보호 기능 제공…고속 메모리의 내장으로 고성능 발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L5’ 시리즈는 다양한 보호 기능은 물론 고속 메모리의 내장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L5’ 시리즈는 다양한 보호 기능은 물론 고속 메모리의 내장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L5’ 시리즈를 공급한다.

STM32L5 시리즈는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성능이 결합된 Arm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다양한 보호 기능은 물론 고속 메모리의 내장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부동 소수점 장치(FPU)가 있는 32비트 Cortex-M33 코어는 전체 DSP(디지털 신호 처리) 명령과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개선하는 메모리 보호 장치(MPU)을 구현한다. STM32L5 제품군은 Arm으로부터 PSA 레벨 1 및 레벨 2 인증서를 획득했다.

STM32L5 소자에는 고속 메모리(플래시 메모리 최대 512KB, SRAM 256KB)가 내장됐으며, 유연한 정적 메모리용의 외부 메모리 컨트롤러(핀 100개 이상의 패키지를 갖춘 소자용)도 갖췄다.

이밖에 Octo-SPI 플래시 메모리 인터페이스 및 확장된 I/O뿐만 아니라 APB 버스 2개, AHB 버스 2개, 32비트 멀티 AHB 버스 매트릭스 1개에 연결된 주변장치들을 지원한다.

이 장치에는 또한 최대 110MHz 클록 속도 및 165DMIPS 성능을 지원하는 64비트 프로그램 플래시에서 영의 대기 상태를 허용하는 ST의 ‘아트 엑셀러레이터(ART Accelerator)’가 결합됐다.

STM32L5 마이크로컨트롤러에는 ST의 저소비전력 기술이 적용되어 전력소비량을 최적화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전력 소비의 균형을 잡는 전압 스케일링 및 포과적인 전력 절약 모드(최저 62µA/MHz 동작 모드 및 108nA 대기 모드 포함) 등의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저소비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