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차세대 클래스-D 증폭기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차세대 클래스-D 증폭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3.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알프스 알파인의 오디오 설계 기술 통합, 자동차 오디오 음질 향상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일본 자동차 오디오 및 정보통신 장비 주요 제조업체인 알프스 알파인(Alps Alpine)의 오디오 설계 기술을 통합한 반도체 설계로 새로운 FDA901 클래스-D(Class-D) 오디오 증폭기 IC를 출시했다.

이 칩은 ST의 클래스-AB 증폭기의 고품질 음향과 클래스-D 증폭기의 고효율성을 융합한 다기능, 고충실도의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기여한다.

FDA901은 낮은 잔류잡음과 왜곡율을 비롯해 피드백 기술로 달성된 평탄한 주파수 응답과 낮은 EMI 레벨을 갖추고 있다. 오디오 신호의 드롭아웃을 최소화해 고순도 오디오 성능도 제공한다.

FDA901은 차세대 자동차 오디오 시장에서 진단 및 스피커 결함의 보완에 중요한 요소인 실시간 스피커 전류 및 임피던스를 측정하는 자가진단과 다른 첨단 기능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FDA901은 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알파인의 ‘ALL New BigX 시리즈’ 애프터마켓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39개의 모델에 채택을 시작으로, 여러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로 시장을 확대하게 된다.

FDA901은 현재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9.1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