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EDR 분야 리더’ 선정
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EDR 분야 리더’ 선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3.2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층간 탐지 및 대응 지원 ‘XDR’ 솔루션의 차별화 요소 높은 평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시장조사 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간한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탐지 및 대응(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Detection and Response, Q1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엔터프라이즈 탐지 및 대응(EDR: Enterprise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 공급업체 12곳을, 제품, 전략, 시장 점유율 등 세 가지 영역에서 평가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현재 제공 중인 제품 평가 부문의 엔드포인트 텔레메트리 및 보안 분석, ▲전략 평가 부문의 제품 비전 및 성능, ▲시장 점유율 평가 부문의 기업 고객 및 제품군 매출 부분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 보고서에서 “트렌드마이크로는 선제적인 접근 방식을 갖추고 있으며, 적극적인 위협 헌팅(Threat hunting)을 수행할 여력은 부족하나 XDR 솔루션을 활용해 보고와 탐지의 중앙화를 원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선택이다”라며 “트렌드마이크로의 EDR 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근본 원인 분석을 수행할 때 주시해야 할 대상을 강조한다. 강조된 대상은 환경 내 침투 대상의 위치를 식별하는 위협 헌팅 피보팅(Pivoting)을 위한 힌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