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USB-C 컨트롤러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USB-C 컨트롤러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3.2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V 범용 전원 플러그에 필요한 기능 모두 통합, USB-C 충전 솔루션 신속 구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USB-C 컨트롤러 ‘STUSB4500L’을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USB-C 컨트롤러 ‘STUSB4500L’을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새로운 USB-C 컨트롤러 ‘STUSB4500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USB-C 커넥터를 5V 범용 전원 플러그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모두 통합하고 있으며, 설계자가 표준이나 코드 작성에 대한 부담 없이 USB-C 충전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게 해준다.

USB-C는 양방향 사용의 편리성과 최대 10,000번의 연결/분리 주기 등 뛰어난 견고성을 갖추고 있어, 전원 및 데이터 연결을 위한 마이크로-B나 미니-B 플러그의 대안으로 급속하게 자리잡고 있다.

ST의 새로운 USB-C 컨트롤러는 독립형 플러그 앤 플레이 인터페이스 제품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액세서리,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POS(Point-of-Sale) 장비, LED 조명, USB 동글 등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단일 보드 컴퓨터 및 하드웨어 개발 키트와 같은 장비의 전원공급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컨트롤러 IC는 추가 코드없이 실행이 가능하고,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 지원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소모가 많은 설계 작업을 단축해 USB-C 커넥터 표준을 쉽게 채택하게 해준다.

STUSB4500L은 연결된 소스의 VBUS를 통해 전원이 자동으로 공급되며, 로컬 배터리나 온보드 전원으로 전력을 공급할 필요가 없다. 누설전류가 0이기 때문에 충전하지 않을 때도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는다. 필요한 5V 전원공급장치가 아닌 USB PD AC 어댑터의 20V 소스에 잘못 연결되는 경우에도, 입력 과전압 보호 기능이 있어 저전압 장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이밖에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 소스가 이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배터리 방전(Dead-Battery)’ 기능을 지원하며, 안전한 5V 입력 전압이 공급될 때까지 디폴트로 VBUS 스위치를 개방상태로 유지하는 콜드-소켓(Cold-Socket)을 구현한다. 결함이 트리거되는 경우에는 올바른 재시작을 보장해주는 소스 전원규격 식별 및 오류 복구 기능을 지원한다.

STUSB4500L은 현재 양산 중이며, 4x4mm QFN-24 패키지 또는 2.6x2.6mm CSP-25 칩 스케일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각각 0.7 달러 및 0.75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