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버와 협업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 자버와 협업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개시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0.03.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체 내역 손쉽게 등록, 업무 편의성 한층 강화
하나은행은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와의 업무 제휴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와의 업무 제휴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하나은행은 인사서비스 스타트업 자버와 업무 제휴를 맺고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개시했다.

하나은행 오픈API를 활용해 자버에서 제공되는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에 대해 수취계좌 정보와 금액을 일일이 입력하는 불편함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체 내역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업무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자버는 50인 이하의 소규모 기업들을 주대상으로 채용 및 직원정보 관리 등 인사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하나은행과의 API 연계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인건비 관리화면 내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버를 이용하는 인사관리 담당자는 인건비 관리에서 급여이체 업무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번 하나은행과 자버와의 협업은, 하나은행이 벤처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초기 기업들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과정에서 추진됐다.

하나은행 측은 “이번에 선보인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모바일과 컴퓨터 양 채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PI 방식으로 개발해 다른 기업 간 솔루션 업체에서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라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한 편의성 높은 금융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가 차원의 적극적인 벤처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원큐애자일랩, 스타트업 대상 대출 지원, 지분투자 등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