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솔라-토론토 환경 보호 당국, 지속 가능 에너지 개발 협력
인솔라-토론토 환경 보호 당국, 지속 가능 에너지 개발 협력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04.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솔라와 지속가능성 기술 평가 프로그램, DER 제어 자동화
인솔라가 운용하는 거래형 에너지 시스템
인솔라가 운용하는 거래형 에너지 시스템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인솔라는 토론토 환경 보호 당국과 손잡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속 가능 에너지 개발에 힘쓴다고 밝혔다.

캐나다에서는 주민들이 탄소 발자국(상품을 생산·소비하는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이산화 탄소의 총량)을 크게 우려하고 있어 분산 에너지 자원(DER)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점점 더 많은 프로슈머(에너지 생산자/소비자)들이 전기 에너지 믹스에 DER을 더하고 있다.

온타리오 장기 에너지 계획(Long-Term Energy Plan)은 DER이 필수 정책 전략으로서 커져가는 전기 공급의 빈틈을 메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존 전력이 향후 15년 동안 단계적으로 사라질 예정임에 따라 기존 전력의 30%를 대체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토론토 및 지역 보호 당국의 지속가능성 기술 평가 프로그램(STEP: Sustainable Technologies Evaluation Program)은 환경 보호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이 DER 향상을 촉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인솔라도 이를 실현하기 위해 STEP에 힘을 모았다. 인솔라는 분산장부기술(DLT) 혁신 전문가로, 인솔라의 어슈어드 레저(Assured Ledger)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교환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는 DER을 작동 가능한 규모로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특히 태양과 바람을 통한 재생 가능 DER은 에너지 믹스에 상당량의 백업 및 새 전력 생산 원천을 더해줄 수 있다. 그리드 에지와 함께 사용 가능하며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방해하지도 않는다. 데이터 교환은 이 거래형 에너지 시스템에서 일어나는 협력의 핵심이다.

STEP와 인솔라의 공동 테스트 프로젝트는 분산장부기술이 기존 전력망의 재생 가능한 분산 자원으로부터 발생한 에너지의 흐름과 교환을 어떻게 최적화해 관리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또한 이는 온타리오의 장기 에너지 계획에 활용 가능한 메커니즘을 제공해 DER 및 재생 에너지 활용 규모가 확장되도록 도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