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3.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티맥스OS, 3.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4.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이용 편의성 높여
PC용 운영체계 티맥스OS가 3.13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티맥스OS 3.13 바탕화면
PC용 운영체계 티맥스OS가 3.13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티맥스OS 3.13 바탕화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A&C의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가 3.13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티맥스OS 3.13’의 새로 추가된 기능은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3D 게임, ▲한글 뷰어, ▲음성인식 하이티(Hi-T) 개선 및 안정화 ▲온라인 강의 사이트 지원 기능 등이다.

티맥스O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 사용자에게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편리하게 프린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기능, 유명 게임 플랫폼인 ‘스팀’의 3D 게임, 한글 뷰어, 온라인 강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사이트를 지원한다.

음성인식 기능인 ‘하이티’에서는 입력한 음성 명령어를 텍스트로 출력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음성 인식률을 개선했다.

기업 사용자의 경우, PC를 원하는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는 스냅샷 기능을 제공해 보안이 요구되는 업무도 무리없이 소화 가능하다. 특히 기업 사용자에게는 원격 제어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VDS: Virtual Desktop Service)를 이용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원격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티맥스는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중심으로 티맥스OS에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기능을 개선해 각종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사용자는 제어판의 ‘티맥스OS 업데이트’를 통해 티맥스OS 3.13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A&C 홈페이지에서 기존 파일 설치 후 업데이트할 수 있다.

티맥스A&C의 개방형 OS인 ‘티맥스OS OE(Open Edition)’도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티맥스OS OE는 실행파일과 소스코드 등 모든 것을 전면 공개해 개발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운영체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