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페이스북 숍스'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참여
카페24, '페이스북 숍스'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참여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05.2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좀더 쉽고', '좀더 편하게'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기대
카페24가 미국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페이스북 숍스'에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참여한다.
카페24가 미국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페이스북 숍스'에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참여한다.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카페24가 미국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페이스북 숍스(Facebook Shops)'에 파트너 기업으로 공식 참여한다.

미국 페이스북은 5월 19일(현지시간)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들과 협력하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페이스북 숍스'를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숍스' 프로젝트를 통해 카페24, 쇼피파이, 빅커머스, 우커머스, 채널어드바이저, 세드커머스, 티엔다누베, 피도노믹스 등과 긴밀히 협력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을 지원할 것”이라며 “협력 기업들은 소규모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카페24는 이번 페이스북과의 협력으로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좀더 쉽고', '좀더 편하게'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24와 파트너 기업들은 페이스북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각종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갈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서비스 등으로 최적화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 간 초연결은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페이스북과의 이번 협력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해 2월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