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인피니엄 MXR 시리즈’ 출시
키사이트,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인피니엄 MXR 시리즈’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5.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8 in 1 벤치 솔루션의 효율성과 8 채널 동시 측정 결합
키사이트가 새로 출시한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인피니엄 MXR 시리즈’는 8 in 1 벤치 솔루션의 효율성과 8 채널 동시 측정을 결합한 제품이다.
키사이트가 새로 출시한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인피니엄 MXR 시리즈’는 8 in 1 벤치 솔루션의 효율성과 8 채널 동시 측정을 결합한 제품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초로 대역폭 6 GHz에서 아날로그 채널 8개와 디지털 16채널을 결합한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테스트 벤치 공간을 절약하고 검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다중 채널 측정 뿐만 아니라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고속 디지털 설계, 전력 무결성 검증, Wi-Fi 6, IoT, IIoT 및 이미징 및 질화 갈륨 (GaN) 반도체는 현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값비싼 트레이드 오프가 필요한 2GHz와 6GHz 사이의 주파수를 사용한다.

이 같은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하려면 동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채널을 갖춘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 장비가 필요하다. 프로토콜, 표준, 내장 테스트 및 테스트 팀 원격 협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면 더욱 이상적이다.

새로운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인피니엄 MXR’ 시리즈는 최첨단 ASIC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RTSA), 오실로스코프, 디지털 전압계(DVM), 파형 발생기, 보드 플롯, 카운터, 프로토콜 분석기 및 로직 분석기 등 8개의 강력한 계측기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다.

전력 무결성, 고속 디지털 테스트 및 검증에 중점을 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함께 제공된다. 내장 소프트웨어에는 드물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의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새로운 ‘폴트 헌터(Fault Hunter)’ 소프트웨어도 포함돼 있다.

키사이트 인피니엄 MXR 시리즈가 제공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8개의 계측기를 하나로 결합해, 벤치 클러터, 설정 및 테스트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크로스톡 문제를 최소화한다.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를 통합하면 비동기 오류에서도 주파수 영역에서 100 %의 확률로 탐지할 수 있다.

◾내장된 결함 감지 기능으로 정상 신호를 학습하고 시간이 지나면 이를 비교해 비정상 신호를 찾아낸다. 또한 비정상 신호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모든 현상을 포착해 불규칙, 랜덤 또는 스퓨리어스 신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한다.

◾8개의 동시 아날로그 채널과 16개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복잡한 신호 상호 작용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다. 다른 8 채널 오실로스코프보다 3배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테스트 엔지니어가 더 넓고 통찰력 있는 설계가 가능하다.

◾패스웨이브(PathWave) 인피니엄 오프라인 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원격 협업을 통해 설계 팀은 벤치 측정이 완료된 후 광범위한 분석 및 데이터 조작을 수행해 테스트 벤치의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