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
KT,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5.2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고서비스 활용 안내 멘트 제공, 8월 31일까지 무료…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 이용자 대상
KT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 멘트를 8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KT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 멘트를 8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멘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KT 링고서비스는 소상공인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가게에 전화를 건 소비자에게 기존 통화연결음 대신 영업시간과 장소안내 등의 멘트를 들려준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외식업체와 편의점 등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본사 소재지와 가맹점 주소, 운영 방식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KT는 고객의 혼선을 줄이고, 중소자영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링고서비스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를 결정했다.

KT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있고,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대상이다. 이달 25일부터 KT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의 공지사항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유선 전화번호와 생년월일 등 가입자 정보 확인 후 신청 가능하며, 신청 즉시 ‘저희 매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적용된다. 제공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한편, 링고서비스는 링고비즈, 링고비즈플러스, 링고비즈프리미엄 등으로 나뉘며, 모두 요일과 시간대별로 영업시간을 홍보할 수 있다.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는 무제한으로 셀프제작음원(Biz Text To Speech)을 제작할 수 있다. 고객이 배경음을 선택하고, 200자 이내로 안내 문구를 입력하면 통화연결음에 바로 반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