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IDC 선정 7년 연속 CRM 제공업체 1위
세일즈포스, IDC 선정 7년 연속 CRM 제공업체 1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5.2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의 리더로도 선정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세일즈포스는 IDC로부터 전세계 CRM 제공업체 가운데 7년 연속으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IDC 보고서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CRM 시장의 모든 업체보다 뛰어난 시장 점유율과 높은 매출 향상 추이를 나타냈다. 2019년에 전 세계 CRM 시장에서 상위 13개 제공업체의 모든 시장점유율 증가량을 합친 것보다 높은 시장점유율 증가세를 보였다.

세일즈포스는 특히 2019년 전 세계 CRM 시장에서 18.4%라는 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경쟁사들과 10%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한편, 가트너는 지난 5월 12일 세일즈포스를 ‘2020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MMH: Multichannel Marketing Hub)’ 부문의 리더로 선정했다. 평가 대상인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담당자가 완벽한 고객 이해를 기반으로 복잡한 마케팅 환경에서도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특화 솔루션이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과거에는 CRM을 단순히 영업 솔루션으로 한정지었던 반면, 세일즈포스는 영업, 마케팅, 서비스, 이커머스 등 브랜드와 고객 간의 모든 접점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CRM이라 칭한다”라며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믿을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