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온쉐이프’ 무료 제공
PTC, ‘온쉐이프’ 무료 제공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6.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기반 3D 제품 개발 플랫폼, 전 세계 고등학생 및 대학생과 교사 대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PTC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휴교 중이거나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 세계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웹 기반 3D 제품 개발 플랫폼 ‘온쉐이프(Onshape)’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쉐이프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전문가들과 제품 설계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SaaS 형태의 제품 개발 플랫폼으로 크롬북, 맥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계 유일의 순수 SaaS 형태의 제품 개발 플랫폼으로서 별도의 설치 혹은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IT 인프라 없이도 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시작해 협업과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용 온쉐이프를 사용하려면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계정을 생성하면 된다.

이와 함께 PTC는 로봇 커뮤니티 퍼스트(FIRST: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 재단과 협력해 온쉐이프를 사용한 가상 로봇 설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학생들은 6주간 ‘온쉐이프를 사용한 구조활동(Rescue using Onshape)’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외진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물자를 제공하거나 대기 오염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실제 사례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