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G 기지국 장비, 국제 보안 CC ‘EAL4+’ 인증 획득
화웨이 5G 기지국 장비, 국제 보안 CC ‘EAL4+’ 인증 획득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6.06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NodeB’, 5G 기지국 구축에 핵심 제품, 한국 포함 전세계에 공급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화웨이가 5G 기지국 장비에 대해 국제 보안 CC(Common Criteria) ‘EAL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CC 인증을 획득한 화웨이 ‘gNodeB’ 기지국 장비는 5G 기지국 구축에 쓰이는 핵심 제품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공급된다.

한국화웨이 이준호 CSO는 "CC인증은 정보 기술 보안 평가를 위한 국제 표준으로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화웨이는 4G에 이어 5G 기지국 장비까지 CC인증을 취득한 유일한 제조사이며, 보안에 있어서 많은 자원과 비용을 아끼지 않고 국제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라며, "화웨이는 CC인증 취득을 통해 입증된 최고의 보안 역량을 유지해가면서 한국에 고품질, 고성능 그리고 가장 안전한 5G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보안 인증 표준과 요건을 제품 연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접목하고 제3의 연구소를 통해 보안 인증 취득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현재 화웨이는 CC, FIPS, PCI, ISO27001, ISO 27028, CSA 인증 등 270개 이상의 보안 인증서를 취득했으며, CC인증만 50여개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