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독립 레이블 ‘엠파이어’, 돌비 애트모스 뮤직으로 음악 발매
미국 독립 레이블 ‘엠파이어’, 돌비 애트모스 뮤직으로 음악 발매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6.1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는 미국 독립 레이블 엠파이어(EMPIRE)가 돌비 애트모스 뮤직(Dolby Atmos Music)을 통해 음악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은 기술과 음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이다.

엠파이어는 미국 대표 독립 레이블이자 유통사 및 퍼블리셔로, 음악 제작부터 콘텐츠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아울러 돌비 애트모스 포맷을 활용한 음악을 제공한다.

이번 작업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엠파이어의 녹음실에서 진행된다. 이 녹음실은 돌비 애트모스 전용 장비가 설치돼 있는 전문 믹싱 엔지니어들의 작업 공간이다.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객체 기반의 믹싱 환경에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공간을 악기와 목소리로 가득 채워 전례 없는 수준의 선명하고 깊이 있는 음악을 끌어낸다.

매년 이 곳에서 녹음되는 수백 여 곡부터 엠파이어의 유통 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독립 아티스트들은 몰입감 넘치는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팬들과 직접 공유할 수 있다.

엠파이어는 아담 램버트, 드램, 영 돌프 등 멀티 플래티넘 아티스트부터 그래미 어워즈를 수상한 아티스트 피제이 모턴과 평단의 호평을 받는 아일라에 이르기까지 돌비 애트모스로 녹음한 음악을 제공할 계획이다.

돌비 애트모스로 구현되는 엠파이어의 플레이리스트는 ◾팻 조 & 레미 마(Fat Joe & Remy Ma) – 올 더 웨이 업(All The Way Up) ◾드램(DRAM) – 브로콜리(Broccoli) 피쳐링 릴야티(ft. Lil Yachty) ◾피제이 모턴(PJ Morton) – 세이 소(Say So) 피쳐링 조조(ft. Jojo) ◾디 스모크(D Smoke) – 블랙 해비츠(Black Habits) ◾아일라(iyla) – 캐시 룰스(Cash Rules) ◾아담 램버트(Adam Lambert) – 벨벳(Velvet) ◾윌리 존스(Willie Jones) – 베철러렛 온 브로드웨이(Bachelorettes on Broadway) ◾라야나 제이(Rayana Jay) – 러브 미 라이크(Love Me Like) 피쳐링 덕워스(ft.DUCKWRTH)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