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6.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75편의 아이디어 접수, 총 3,600만원의 상금 수여…용인시에 방역마스크 5만장 기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컴라이프케어가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주부, 회사원, 군인, 종교인 등 다양한 연령 및 계층에서 참여해 총 475편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기술 부문 금상에는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게임 기능과 마스크 살균 기능을 결합된 마스크 게임 키트를 제안한 정서우 씨가 선정됐다.

디자인 부문 금상에는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꽃향을 첨가하고, 사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한 정보경 씨가 선정됐다.

이밖에 마스크에 바코드 삽입을 통한 모바일앱 등록 및 관리, 천연소금이나 허브 등이 첨가된 재질의 마스크 파우치 제공, 빛반사가 되는 리플렉터 소재 스티커를 마스크에 부착해 야간 교통사고 예방, 마스크 들뜸 현상을 줄인 마스크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은상과 동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여준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컴라이프케어 본사가 위치한 용인시의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방역마스크 5만 장을 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