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국내 반도체 설계 기업들과 협력 강화
Arm, 국내 반도체 설계 기업들과 협력 강화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6.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AADP’에 국내 3개 업체 신규 회원사 선정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Arm이 국내 파트너 설계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한다. Arm은 최근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인 ‘AADP(Arm Approved Design Partner)’에 3개의 국내 업체를 신규 회원사로 선정했다.

이번에 신규 회원사로 선정된 업체는 코아시아(CoAsia), 가온칩스(Gaonchips), 하나텍(Hanatec) 등이다. 기존 회원사는 에이디테크놀로지(ADTechnology), 에이직랜드(ASICLAND) 등이다.

AADP 프로그램은 신뢰할 수 있는 설계 서비스 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맞춘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회원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Arm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디자인하우스로 이뤄져 있으며, 선별된 Arm IP 및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에 접근할 수 있다.

AADP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이점은 ◾Arm IP를 활용한 성공사례 기록 증명 ◾Arm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공정, 품질 표준 및 재무 안정성에 대한 신뢰성 향상 ◾Arm의 지원을 받는 우수한 전문 엔지니어링 팀을 통해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등이다.

Arm은 얼마 전까지 AADP에게 Cortex M0, Cortex M3 및 Cortex M4 CPU와 같은 기본적인 IP에만 제한적으로 접근을 허용해왔다. 그러나 ‘AFAMP(Arm Flexible Access Mainstream Package)'를 발표하면서, IP 권한을 최근 2년내 출시된 Arm Cortex 라이선스 중 약 75%와 더불어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 및 모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2019년 7월에 출시된 Arm 플렉서블 액세스(Flexible Access)는 Arm의 칩 기술에 더욱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의 Arm 파트너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