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모든 우버택시에 앱 결제 시스템 확대 적용
우버, 모든 우버택시에 앱 결제 시스템 확대 적용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6.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승에 앞서 예상 요금 확인, 앱에 등록된 카드로만 이용 요금 결제
우버는 기존에 우버블랙에 탑재돼 시행되고 있는 앱 결제 시스템을 모든 우버택시에 확대 적용했다.
우버는 기존에 우버블랙에 탑재돼 시행되고 있는 앱 결제 시스템을 모든 우버택시에 확대 적용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우버는 기존에 우버블랙에 탑재돼 시행되고 있는 앱 결제 시스템을 모든 우버택시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우버는 앱 결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객 편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규 결제 시스템 적용으로 우버택시 이용객은 탑승에 앞서 예상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에 등록된 카드로만 우버택시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앱 결제 시스템 상에서 비대면으로 결제가 진행되므로 승객들은 안심하고 우버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드라이버와 승객 간에 현금을 주고받고, 거스름돈을 받는 등 결제 대기 시간이 사라지고, 통행요금은 자동으로 합산되며, 앱을 통해 탑승 및 운임 내역 등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앱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우버 앱 상에 국내 발급 카드 등록이 필요하다. 카드 등록 절차는 간단하다. 먼저 우버 앱에 접속해 화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결제[Wallet]를 선택한다. 결제 수단 아래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거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버튼을 선택,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앱 결제 시스템은 우버블랙을 포함, 국내 시장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는 결제 방법이지만, 해당 시스템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버는 앱 내 ‘고객 지원’ 문의 기능을 적극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우버는 신규 시스템으로 이용객 편의를 제고하는 동시에 다양한 안전 기능을 통해 서비스 안전 강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우버는 지난 4월, 스마트폰에 탑재된 GPS 및 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에 ‘운행 상황 확인’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우버 차량에 예기치 못한 정차가 발생했을 경우 혹은 예정 경로에서 벗어나거나 사고가 의심되는 상황 등을 감지해 앱 상에서 드라이버와 승객 모두에게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메시지를 전송한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우버 이용객들은 긴급 버튼을 눌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우버 안전 관리부(Safety Line)에 문제가 생겼다고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운행 상황 확인 기능 도입과 함께 기존의 피드백 기능을 크게 개선해 우버 이용객들이 단순히 별점으로 서비스 평가로 매기는 것이 아니라 소음, 운전, 운행 경로 등에 대해 상세한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우버는 이밖에도 최대 장점인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안전에 중점을 둔 다수의 기능을 선보이며 안전 강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눈여겨볼 주요 안전 기능으로는 호출 차량이 맞는지 확인을 도와주는 ‘당신의 여정이 맞는지 확인하세요(Check Your Ride)’ 인앱 기능, 4자리 핀(PIN) 인증 시스템인 ‘요청 차량 확인’ 기능, ‘색상으로 승객 찾기(Spotlight)’ 기능 등이 있다.

우버코리아 톰 화이트(Tom White) 한국 총괄은 “우버는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되는 글로벌 위기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전염병 전문학자를 비롯 최고 전문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자문을 구하고 공조하고 있다”라며, “앞서 선보인 우버만의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과 함께 한국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