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플러그 앤 플레이’ USB-C 솔루션 3종 출시
벨킨, ‘플러그 앤 플레이’ USB-C 솔루션 3종 출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6.2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영화, 게임, 홈 트레이닝 등 콘텐츠에 최적화된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벨킨은 ‘플러그 앤 플레이’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벨킨은 ‘플러그 앤 플레이’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벨킨은 작업하는 동안 충전을 동시에 지원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USB-C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3종의 제품은 △USB-C-VGA + 충전 어댑터 △USB-C-HDMI + 충전 어댑터 △USB-C-이더넷 + 충전 어댑터 등이다.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집에서도 음악, 영화, 게임, 홈 트레이닝 등의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솔루션이다.

USB-C-VGA + 충전 어댑터와 USB-C-HDMI + 충전 어댑터는 비디오 디스플레이용 VGA 포트와 HDMI 포트를 통해 각각 1920x1200(1080p)의 고화질 해상도, 최대 4K x 2K(3840x2160)의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USB-C-이더넷 + 충전 어댑터는 빠른 인터넷 연결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제공해 무선 연결이 일관되지 않는 곳에서도 대용량 파일을 안정적으로 전송한다.

세 가지 제품 모두 최대 60W의 패스쓰루 PD(Power Delivery)가 지원되는 전원 공급용 USB-C 포트가 있고 휴대가 간편해, 집 안 어디에서든지 간에 흐름 끊길 걱정 없이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벨킨은 또 집에서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리미엄 액세서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벨킨 30W 부스트차지 듀얼 고속 충전기는 USB PD 기능이 적용된 18W USB-C 포트가 탑재돼 있어 방전된 상태의 아이폰을 50% 수준까지 30분 만에 충전 가능하고, 다른 12W USB-A 포트로도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집에서도 대용량의 편집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썬더볼트3 독 프로도 내놓았다. 썬더볼트3 독 프로는 170W 출력 및 맥 및 윈도우와 호환, 최대 듀얼 4K를 지원하는 여러 포트를 갖고 있으며, 2M 썬더볼트3 케이블을 함께 사용하면 썬더볼트3 장치끼리 고화질 콘텐츠를 최대 40Gbps 속도로 공유 가능하다.

벨킨 C타입 오디오&충전 젠더를 사용하면 동시에 최대 60W 충전도 가능해 비디오, 오디오 스트리밍 중에도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벨킨의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도 빠른 속도로 끊김 없는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여러 가지 공유기 제품을 소개했다. 벨롭 듀얼밴드와 트라이밴드는 메시 와이파이를 지원해 하나의 와이파이로 집안 어디에서든지 간에 최고 속도를 유지하며 끊김 없는 확장성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메시 와이파이로 구석구석 끊김 없는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간단하게 홈 트레이닝 영상을 시청할 때 유용하다. 특히 지난 5월 새로 출시한 MR9000X는 모바일 게임 및 4K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하려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트라이밴드 공유기로, 게이밍 장치 우선순위 설정 기능도 제공해 HD 콘텐츠 및 온라인 게임 등 동시 스트리밍에 이상적이다.

차세대 AX 솔루션, 와이파이 6 라우터인 MX5300은 와이파이6 공유기로 기존 와이파이 대비 4배 더 빠른 속도와 더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해 고용량의 데이터 전송은 물론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끊김 없이 스트리밍 할 수 있다.

한편, 벨킨 및 링크시스는 6월 29일부터 ‘Have a nice stay with Belkin and Linksys’ 특별 프로모션을 벨킨 및 링크시스 네이버 공식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벨킨 홈 엔터테인먼트 맞춤형 프리미엄 액세서리 솔루션은 네이버 공식몰, 11번가, 지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 및 이마트, 하이마트 등 벨킨 및 링크시스가 입점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